본문 바로가기
Invest/코인투자

비트코인 반토막?

by Captain69 2022. 1. 25.

비트코인이 두달만에 사상최고치에서 반토막으로 하락했다.... 코인투자자들은 어떻게 대응할까.

한때 3만3천달러대까지 밀리면서 바닥은 어디일지, 암호화폐는 끝이난건지, 많은 분들이 관심이다.

 

25일 코인메트릭스에 따르면 전날 비트코인은 3만2982달러까지 하락했다. 이후 반등해 이날 오후 1시 26분 기준 코인마켓캡이 집계한 글로벌 시세는 3만6385달러이다. 같은 시각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에서는 4443만원을 기록했다. 

 

시장 분석가들은 비트코인 가격 지지선으로 3만 달러를 제시하지만,  현재 비트코인이 '바닥'을 찍었는지에 대해서는 견해가 엇갈린다.<투자자들은 어쩌란 말이오!!!>


볼린저밴드 창시자 존 볼린저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제 암호화폐는 바닥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할 때"라고 언급했다. 반면 알렉스 액설라드 암호화폐 금융서비스 업체 액시메트리아 최고경영자(CEO)는 "3만2000달러에서 4만달러 사이 수준을 지켜보고 있다"며 "일단 가격 안정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 비트코인의 회복은 요원하다"고 말했다. 마커스 소티리우 글로벌블록 애널리스트는 "기관이 진입하면서 시장구조가 급격히 변화하기 때문에 강세장, 약세장 결정이 이전 사이클만큼 명확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긴축 정책에 따른 비트코인의 변동성은 당분간 불가피할 전망이다. 레아 발드 발키리펀드 최고경영자(CEO)는 "대차대조표에 비트코인을 추가하는 기업이 계속 늘어나면서 디지털 자산은 주식과 상관관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면서 "트레이더들이 이번 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이후 시장 심리가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판단할 것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변동성이 비트코인의 특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나는 개인적으로 추가매수를 했지만, 1년뒤에 이글을 읽었을 때 나의 판단이 맞았을지, 틀렸을지는 알 수 없지만, 그래도 나는 나름 합리적인 가격으로 쇼핑을했다. 라고 생각을 하고 있다. 시장이 악회될수록, 모두 공포에 떨수록, 꾸준히 비트코인을 매집할 예정이다. 

댓글